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사드리고 싶었다"…조윤희, 이혼 7개월만에 '동물농장' 방송 복귀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0-12-13 10:40 송고 | 2020-12-14 01:14 최종수정
조윤희/SBS 캡처 © 뉴스1
조윤희/SBS 캡처 © 뉴스1

배우 조윤희가 올해 초 배우 이동건과 이혼 소식을 전한지 7개월 만에 시청자와 만났다.

조윤희는 13일 오전 방송된 SBS '동물농장'에서 스페셜MC로 출연했다.

조윤희는 "너무 인사드리고 싶었다"면서 "예전부터 '동물농장'을 너무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푹 빠지게 된 계기는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하이디 시리즈를 보면서 동물과 교감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었다"라고 말했다.

조윤희는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오랜 시간 해왔다고. 그는 "내가 처음 키운 강아지가 10년 전 즈음에 세상을 떠났는데 그 아이에게 받은 사랑을 나눠주고 싶어서 유기견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라고 했다.

조윤희는 장애가 있는 유기동물을 치료하고 입양하는 등 지금까지 14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했다고. 이 영상을 본 정선희가 눈물을 흘렸다. 그는 "저게 쉬운 일이 아니다. (유기견을 보고) 마음이 아프고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내가 거둬서 키우고 무지개 다리를 건널 때 마음이 찢어지는 데 그걸 감내하면서 아이들을 키우는 것 아니냐"라고 했다.

이에 조윤희도 눈시울이 붉어졌다. 조윤희는 '동물농장'뿐만 아니라 오는 17일 방송되는 SBS 4부작 교양 프로그램 '어쩌다 마주친 그 개'에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조윤희는 지난 2017년 이동건과 결혼식을 올렸으나, 3년 만인 올해 5월 파경을 맞았다. 이후 수개월 만에 복귀 소식을 알렸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