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간] 당신의 몸값은 얼마일까요?…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0-12-11 09:32 송고
 

"제 경쟁력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희망연봉을 얼마나 높여야 할까요?"
팟캐스트와 브런치에서 100만 조회 수를 보유한 '프로 이직러' 김팀장이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해답을 전한다.

책은 이직 컨설턴트가 특히 자주 듣는 고민을 선별했다. 이직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부터 실질적인 서류 작성법과 면접 비법, 합격 후 플랜까지 Q&A 형태로 솔직하고 정확하게 담아냈다.

또한 이직의 과정에서 아무도 알려주지 않던 연봉 협상, 이직 후 적응 노하우 등 ‘이직러’들이 궁금해하는 세세한 부분까지 포함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1장에서는 이직을 처음 준비하며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이직 시장에서 자신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가고 싶은 회사를 찾는 법에 대해 주로 다룬다. 2장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실제 서류를 쓰는 법에 대해 다룬다. 신입으로 취업할 때와는 다른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그리고 처음 써보는 경력기술서까지,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는 방법을 다뤘다.

3장은 면접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면접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을 매력을 보이는 기술을 알려준다. 면접 예상 질문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4장은 최종 합격 후, 연봉 협상법과 전 회사와 잘 마무리하는 법에 대해 주로 이야기한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의 이직하는 이유가 '연봉'이지만, 대부분 연봉 협상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데다 알려주는 사람도 적다.  5장에서는 새로운 회사에 잘 적응하고, 나아가 빠르게 성과를 내는 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경쟁력을 더 키우고, 새롭게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조언한다.

◇ 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 / 김팀장(김영종) 지음 / 상상출판 펴냄 / 1만5000원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