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 스포츠친화 우수 기업 선정

㈜위지윅 스튜디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삼성생명, 한국항공우주산업 선정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2020-12-10 13:34 송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기업 중 가장 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와 사내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선정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뉴스1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기업 중 가장 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와 사내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선정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뉴스1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국내 기업 중 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와 사내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선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2020년 스포츠친화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포츠친화기업은 근로자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와 인프라를 잘 운영해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올해 4월부터 서울대·단국대 의대와 협업해 스포츠친화기업지수를 개발하는 한편, 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는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올해 스포츠친화 최우수 기업에는 ㈜위지윅 스튜디오(문체부 장관상), 우수기업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공공기업 부문), 삼성생명(대기업 부문), 한국항공우주산업(중견기업 부문, 이상 공단 이사장상)이 선정됐다.

사업 총괄 연구자인 공단 박수현 연구위원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회사 내 스포츠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공간과 기구를 보유했다"며 "또한 근로자의 운동 참여를 적극 독려하는 스포츠 친화적 문화가 있다는 점이 공통점"이라고 밝혔다.
문체부와 공단은 향후 스포츠친화기업 저변 확대를 위한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 대상 스포츠친화 기업환경 조성을 위한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편 스포츠친화 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및 지도자를 배치하는 등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lastuncl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