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루나솔라, 더플레이스·주영한국문화원과 'K팝 투게더' 캠페인 참여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12-08 14:35 송고
루나솔라/사진제공=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 뉴스1
루나솔라/사진제공=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 뉴스1
가수 루나솔라가 주영한국문화원과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무용기관인 더 플레이스(The Place)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팝 투게더'(K-Pop Together) 캠페인에 한국의 대표 K팝 아이돌로 참여했다.

루나솔라는 최근 진행된 코리안댄스페스티벌에서 데뷔곡 '노는 게 제일 좋아'(OH YA YA YA)의 안무 시연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함께 선보였다.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은 2018년 한-영 상호교류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래 주영한국문화원과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무용기관인 더 플레이스(The Place)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페스티벌로 그 동안 런던 관객들에게 한국의 현대 무용을 선보여 왔으며,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됏다.

루나솔라가 함께 하게 된 'K팝 투게더'는 영국과 한국의 젊은 무용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루나솔라가 직접 시연한 '노는 게 제일 좋아'의 댄스 영상에 영감을 받은 일반인들이 새롭게 구성한 안무 영상을 공모하는 캠페인이다. 일반인 대상의 영상 공모는 지난 2일부터 진행 중이며, 자세한 참여 방법 및 내용은 더 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루나솔라는 데뷔 한 달 만에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는 등 신인답지 않은 행보를 보여 주목 받고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