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낙연 "코로나 백신승인, 우리도 구매확정 발표만 나면 돼"

(서울=뉴스1) 이우연 기자 | 2020-12-05 12:01 송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 News1 성동훈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 News1 성동훈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확보와 관련해 "여기저기서 개발 소식이 들리는데 우리도 구매 확정이 발표만 나면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생산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을 찾아 "백신에 대해서는 영국이 이미 사용을 시작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니까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아주 훨씬 더 증폭되고 있다"며 "치료제는 그동안 개발이 어느 정도 국내에서도 진행이 되고 연내에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까지는 갈 것 같은 진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자체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그중 하나가 빌게이츠 재단과 함께 하는 것"이라며 "또 하나는 이제 우리가 도입하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위탁 생산"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국민들은 하루라도 빨리 백신을 접종받고 코로나19의 공포로부터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으실 것"이라며 "그러나 백신이란 건 치료제보다 더 높은 안전성이 요구되고 효과가 얼마나 있느냐, 보관과 유통 과정은 어떻게 될 거인가, 가격 문제까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도와드릴 것이 있다면 기탄없이 말씀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serendipit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