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만나줘" 스토킹 여성 집 앞 폭발물 터뜨린 20대

(전북=뉴스1) 박슬용 기자 | 2020-12-04 22:45 송고 | 2020-12-04 22:53 최종수정
© News1 DB
© News1 DB

검찰이 자신과 만나주지 않는 여성의 집 앞에서 직접 만든 폭발물을 터뜨린 20대를 재판에 넘겼다.
전주지검은 A씨(27)를 폭발물사용과 특수재물손괴 등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0월17일 오후 8시5분께 전주시 만성동 한 아파트 계단에서 폭발물을 터뜨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A씨는 일방적으로 “교제를 허락해 달라”며 좋아하는 여성의 집을 찾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전에도 같은 이유로 생떼를 부리고 교제를 허락 안 할 시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는 말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도 같은 이유로 사제 폭발물을 들고 A씨의 집을 찾아 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해당 여성 가족이 집에서 나오자 A씨는 그들을 피해 아파트 계단 3층으로 달아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펑’하는 폭발음과 함께 A씨가 가지고 있던 폭발물이 터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직접 폭발물을 터트린 것으로 보고 있다.

당시 A씨가 가지고 있던 사제 폭발물은 심지가 있어 불을 붙이지 않으면 폭발할 위험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다행히 해당 여성의 가족들은 폭발한 위치와 떨어져 있어 다치지 않았다. 하지만 폭발물이 A씨의 손에서 터지면서 그는 손을 크게 다쳤다.

병원으로 이송된 A씨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 결과 A씨가 제작한 폭발물은 유튜브 등을 통해 제조 방법을 습득한 것으로 드러났다.


hada072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