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킹덤2', 美 NYT가 꼽은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2년 연속 선정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0-12-03 16:26 송고
'킹덤' 포스터 © 뉴스1
'킹덤' 포스터 © 뉴스1

영화 '킹덤' 시즌2가 뉴욕타임스가 꼽은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뉴욕타임스는 '킹덤'을 "빠른 속도의 괴물과 궁중 암투가 더해진, 대한민국을 액션 좀비 장르의 선봉에 서게 한 작품"이라며 극찬했다. '킹덤'은 신선한 소재와 강력한 스펙터클, 한국의 풍광이 담긴 영상미로 시즌1 첫 공개와 동시에 세계적인 '갓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이어 공개된 시즌2는 '왕좌의 게임' '워킹 데드' 등에 비견되며 전 세계 K-좀비 신드롬에 다시 한 번 불을 지폈다.

또한,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도 "마법사 같은 한국의 드라마 제작자들이 만들어낸 로맨틱 코미디의 변주"라는 호평을 받으며 나란히 TOP10 리스트에 오르며 한국 콘텐츠의 힘을 여실히 드러냈다.

2년 연속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선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는 올해 공개되자마자 세계 전역에서 사랑을 받았다. 인도 유력 경제매체인 라이브민트에 따르면 '킹덤' 시즌2는 지난 3월 공개 직후 한류의 불모지였던 인도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10월에는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에서 남자 배우상, 작가상 그리고 기술상 등 총 세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넷플릭스는 2016년 한국 진출 이후 뛰어난 스토리텔링 역량을 갖춘 한국의 창작업계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선보이며 신한류의 무대와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다양한 후방연쇄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킹덤' 및 '인간수업' 등 현재까지 70편 이상의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을 선보였고, 최대 31개 이상 언어 자막 및 20개 이상 언어 더빙을 통해 한류의 폭을 넓히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K-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약 7700억원(7억 달러)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내년 아시아 콘텐츠 투자액을 2배가량 늘리기로 했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