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초점] 방예담→차준호까지…'12월 수능' 보는 2002년생 아이돌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11-28 06:30 송고
유선호 방예담 차준호(왼쪽부터) / 뉴스1 DB,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News1
유선호 방예담 차준호(왼쪽부터) / 뉴스1 DB,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News1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당초 11월에서 미뤄져 12월3일에 수능을 치르게 됐다. 올해 우리나이로 19세인 2002년생들이 대부분 수능 시험에 응한다.

활발한 활동과 함께 고등학교 3학년 생활을 보내고 있는 아이돌들도 수능을 앞두고 있다. 이 중에는 학생 본분에도 충실하기 위해 수능을 치르는 아이돌들도 있고, 연예 활동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수능을 보지 않는 아이돌들도 있다. 올해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아이돌과 본업에 몰두할 아이돌 멤버들을 살펴봤다.
◇ 사상 첫 '12월 수능' 치르는 아이돌들

가수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지만, 학생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수능 시험장으로 향하는 스타들이 있다. 먼저 2002년생인 유선호는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유선호는 최근 방송 활동과 함께 JTBC 드라마 '언더커버'에 캐스팅돼 출연을 앞둔 가운데,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지난 10월 신곡 '쿨'(COOL)을 발표한 위키미키 루시(노효정)도 수험생이 된다. 세러데이의 동갑내기 멤버 유키(임지연)와 아연(손민지)은 나란히 수능장으로 향해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지난 11월24일 신곡을 발표한 썸(XUM)의 이안(유동주)도 수능에 응시하며 활동과 병행한다. 네이처 유채(우혜준)와 선샤인(김아린)도 나란히 수능 시험장으로 향할 예정이며, 드림노트 은조(박은조)도 시험에 응할 예정이다. 지난해 데뷔한 체리블렛의 채린(박채린)도 수능을 치를 예정이며, 동키즈 종형(김종형)도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올해 데뷔한 신인들도 수능을 치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지난 8월 데뷔, 11월6일 발표한 신곡 '음'(MMM)으로 활동 중인 트레저 방예담도 수능을 치른다. 또한 지난 10월 데뷔한 드리핀 차준호와 김민서도 수능에 응시하며 활동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월 데뷔한 시그니처 세미(구세미), 4월 데뷔한 TOO 웅기(차웅기), 6월 데뷔해 EBS '보니하니'에서 보니로 활약 중인 엘라스트 원준(이원준)도 수능에 응시한다.
지성 손동표 휴닝카이 태현 범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뉴스1 DB
지성 손동표 휴닝카이 태현 범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뉴스1 DB
◇ 수능 대신 본업에 전념하는 아이돌들

본업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수능 대신 활동을 택한 아이돌도 있다. NCT 지성(박지성)은 수능을 보지 않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성이 속한 NCT는 지난 10월 'NCT - 레조넌스 파트1'에 이어 이달 23일 'NCT - 레조넌스 파트2'를 발표하고 신곡 '나인티스 러브'(90's Love)로 활동에 돌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도 수능을 보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지난 10월 신보 '미니소드1 : 블루 아워'(minisode1 : Blue Hour)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터. 멤버 범규(최범규)는 2001년생이지만 현재 한림연예예술고 3학년 재학 중이라 올해 수험생이 됐음에도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2002년생으로 한림연예예술고에 재학 중인 태현(강태현)과 휴닝카이도 수능을 보지 않고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엠넷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손동표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한림연예예술고에 재학 중인 손동표는 지난 8일 첫 번째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