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K, 2021시즌 이재원 주장 선임 "독하게 책임감 있게 팀 이끌 것"

(인천=뉴스1) 이재상 기자 | 2020-11-26 14:25 송고
SK 와이번스 안방마님 이재원. 2020.5.5/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26일 2021시즌 선수단을 이끌어 나갈 주장으로 이재원을 선임했다.

이재원은 2018~2019시즌에도 SK 역대 최초로 2년 연속 주장을 연임하며 팀의 좋은 성적과 분위기를 위해 기여한 바 있다. 올해 최정이 캡틴을 맡았고 이재원은 내년시즌에 주장으로 활약하게 되면서 SK 선수 중 최다시즌 주장을 맡게 됐다.

이재원은 "먼저 힘든 시기에 주장을 맡아 팀을 이끌어준 (최)정이형에게 고생 많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면서 "1년 만에 주장을 다시 하게 됐는데 독하게, 책임감 있게 팀을 이끌어나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김원형 SK 감독은 "내가 SK 선수, 코치를 하던 시절부터 (이)재원이에게 리더십과 책임감을 느꼈다"며 "지금도 선수단 내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팀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며 주장으로서 적임자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장이 정말 힘든 자리인 것을 잘 알지만, (이)재원이라면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내년 시즌에도 좋은 리더십을 발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1시즌 주장을 도와 팀을 이끌 투수, 야수조 조장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