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직 채용정보 한눈에…2020년 온라인 공직박람회 시작

7급 PSAT 모의평가 사전접수, 10분 만에 마감 등 성황
내달 9일까지…70여개 기관별 채용정보 및 시험 정보 제공

(서울=뉴스1) 최은지 기자 | 2020-11-19 12:00 송고
'2020 온라인 공직박람회' 누리집 화면 (인사혁신처 제공). © 뉴스1
'2020 온라인 공직박람회' 누리집 화면 (인사혁신처 제공). © 뉴스1

공직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0년 온라인 공직박람회가 1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사혁신처가 주관하고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70여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7급 공직적격성평가(PSAT) 모의평가 사전접수가 시작 10분 만에 마감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적극행정관 등 7개의 주제관에서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인사혁신 노력 및 성과가 소개된다.

민생현장의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는 물론 특히 올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진 공개채용시험에 적용된 다양한 방역 대책 등도 생생한 영상 및 온라인 콘텐츠로 볼 수 있다.

채용정보관에서는 70여개 참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각종 시험 준비 정보가 제공된다. 각 기관의 근무여건과 직무특성 등 예비 공직자들이 궁금해할 사항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공직 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상담(멘토링)과 모의면접, 모의시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된다.

특히 내년부터 새로 도입되는 국가직 7급 공채시험 공직적격성평가(PSAT) 모의시험을 처음 실시하고, 문제풀이 영상도 제공해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silverpap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