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게임 2종 정식 서비스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클래시 오브 셰프' 서비스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2020-11-17 10:36 송고
(스마일게이트 제공)© 뉴스1
(스마일게이트 제공)© 뉴스1

스마일게이트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STOVE VR)'에 VR 게임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 및 '클래시 오브 셰프 VR' 2종을 서비스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There is a Thief in My House)는 이용자가 도둑이 돼 VR 구현 된 가정 집 곳곳에 비치 된 물건들을 집 주인에게 들키지 않고 훔친 후 탈출해야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정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창고, 마트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잠입할 수 있다.
클래시 오브 셰프 VR(Clash of Chefs VR)은 이용자가 햄버거, 이탈리안, 일식 등 다양한 레스토랑의 셰프가 돼 손님이 주문하는 요리를 만들어 내는 VR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60여종 이상의 요리를 레시피에 맞춰 조리하고 제한 시간 이내에 서빙까지 완료해야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다.

스토브는 신규 VR 게임 2종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12월13일까지 매장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VR 게임을 즐긴 후기를 스토브 VR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기면 된다. 매장 내 포스터의 QR 코드를 이용해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브는 이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VR 기기를 지급하고,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에 정식 서비스 하는 게임들은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틀로 국내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 된다"며 "스토브VR 가맹점은 매장 및 VR 기기 소독을 철저히 실시해 안심하고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리뷰 이벤트에도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토브 VR 게임은 전국 30여개 매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위치 등 각종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스토브VR 매장'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v_v@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