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중권 "秋라는 매드우먼 하나에 법무부 기능 상실…文정권 축소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11-13 13:59 송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2차 회의에 참석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 News1 박세연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무리수를 남발, 법무부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며 '매드 우먼'(mad woman)이라는 극단적 표현까지 동원했다.
진 전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 '윤석열 잡겠다' 잇단 무리수… 검찰개혁은 '실종'"이라는 뉴스1 기사를 소개한 뒤 "애초 검찰개혁은 그들의 목적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즉 "자기들에 대한 수사를 못 하게 막는 것을 '개혁'이라 사기를 쳤던 것"이라며 "추미애의 이성윤(서울중앙지검장) 보라, 범죄자랑 원팀이 되어 독직폭행을 하지 않나, 압수수색 영장도 법원에서 줄줄이 기각됐다"라는 점을 그렇게 말한 이유로 들었다.

진 전 교수는 "언제 검찰이 저렇게 '노골적으로' 막무가내로 권력의 주구 노릇을 했던 적이 있는가"라며 따진 뒤 "지금 필요한 건 법무부 개혁이다"고 검찰개혁이 아니라 추미애 장관의 법무부 개혁이 우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 장관이 추태를 부리면 밑에서 제동을 걸어야 하는데, 시스템이 전혀 작동하지 않고 있다"며 "매드우먼 하나에 부서 하나가 완전히 기능을 상실해 버렸다"고 입에 담긴 민망한 용어까지 구사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문재인 정권하의 정부, 그 축소판이 현재의 법무부이다"며 모든 일이 엉망진창이며 그 대표적 사례가 추미애 장관의 법무부라고 강력 비판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