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블랙핑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 밴드"-블룸버그

스모크, 카디비, 저스틴 비버 등 모두 제치고 파워랭킹 1위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2020-11-11 07:50 송고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에서 가장 큰 팝 밴드가 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의 팝스타 파워 랭킹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팝 스모크, 카디비, 저스틴 비버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한 달 동안 유튜브 조회수 10억회를 기록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그룹으로 자리 잡는 등 음악 역사상 유례없는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스'는 미국, 브라질, 멕시코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 초 글로벌 완구기업 재즈웨어는 블랙핑크 멤버 4명을 본뜬 장난감을 출시해 엄청난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블룸버그 팝스타 파워 랭킹 © 뉴스1
블룸버그 팝스타 파워 랭킹 © 뉴스1

과거에 해외 그룹이 미국이나 서유럽에서 팬층을 확보하려면 직접 순회공연을 하거나 라디오, TV 출연에 의존해야 했다. 블룸버그는 유튜브와 스포티파이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결합하면서 케이팝 그룹들이 최소한의 공연으로 전 세계에서 팬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블랙핑크는 멤버들이 영어, 태국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훨씬 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도 전했다.

블룸버그는 또 다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의 성공이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의 엔싱크와 백스트리트 보이스를 연상시킨다면서 "케이팝이 완전한 주류 문화로 탈바꿈했다"고 전했다.


pb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