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년커넥트, 서금연 ‘조성목’ 원장 초청 월간 강연회 개최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11-06 15:14 송고
© 뉴스1
© 뉴스1

청년커넥트가 11월 월간 강연회 ‘선배님 저희 질문 있습니다’에 강연자로 서민금융연구원 조성목 원장을 초청했다고 6일 밝혔다.

서민금융연구원 조성목 원장은 금융감독원 재직 당시 사금융 피해 대책반장으로서 수많은 불법사채와 보이스피싱 금융사기의 실체를 폭로하고 근절 대책을 세운 바 있다.
청년커넥트 김사부 총괄 디렉터는 “조성목 원장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등 오랜 시간 금융 이용자 보호업무를 해온 경험이 있기에 이번 강연을 통해 청년들이 혹시나 당할 수 있는 금융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 지식도 함께 전해줄 것으로 예상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특히 김 디렉터는 “조성목 원장은 현재 한국FPSB 상근부회장으로 재임 중인 만큼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정화 청년커넥터 리더 역시 “금융은 어렵고 복잡하면서도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존재인 만큼, 마치 동반자와 같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청년이 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금융권 취준생들에게는 자신들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월간 강연회는 청년커넥트와 청년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며. 오는 11월 26일 오후 7시 30분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인 장소는 현장 참석자들에게만 공지된다. 신청은 QR코드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커넥트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