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2일 온라인 개막…맛집들의 숨은 이야기

맛있는 한 끼의 행복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한 가상음식 축제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11-02 10:30 송고
© 뉴스1

까다롭게 큐레이팅한 전국 맛집의 음식을 총 29일에 걸쳐 24시간 내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국내 외식업계 최초의 가상음식 축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2일 개막했다.  
  
오는 30일(월)까지 일정을 이어가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 주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먹(Muk)+마켓(Market)+축제(Festa)의 합성어로 '먹는' 맛을 쇼핑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나아가 전국에 있는 음식점을 소개해줌으로써 외식업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비대면 가상박람회 형태로 열리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온라인 가상 전시관을 통해 이용자들이 실제로 행사자를 누비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관은 엄선한 52개 업체의 독립 부스와 특별 부스로 구성됐다. 독립부스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베이커리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자랑하며, 전국 맛집들의 숨은 이야기와 주방의 조리 모습, 경영자의 음식 철학 등을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다.
  
특별 부스에서는 코로나19 시대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전국 ‘안심식당’ 정보와 ‘식사문화 개선 맞춤형 식기 상품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알려준다.
  
이외에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 및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원 권(100명)을 증정하는 ‘먹켓 ONE PICK을 찾아라!’ 이벤트 △업체별 콘텐츠 확인 후 별점을 부여한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원 권(100명)을 증정하는 ‘내 마음의 별로’ 이벤트 △참여업체 중 별점 평가가 가장 좋은 3개 업체를 선정해 농협 상품권 30만 원을 증정하는 경연대회 ‘2020 먹켓 부스 선발대회’ 등 다채롭다. 
  
오프라인에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참여업체 방문 시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먹켓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를 통해 전국에 있는 맛집을 발굴, 홍보하여 외식소비를 촉진하고자 한다”며, “가상공간을 통해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우수한 식당을 간접 경험하고, 외식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