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태민, 정규 3집 3곡 작사…레드벨벳 웬디 피처링 참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11-02 09:48 송고
태민/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태민/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샤이니 태민이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극강의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는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해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이중 태민은 수록곡 '헤븐'(Heaven) '안아줄래 (Think Of You)' '팬지'(Pansy) 등 총 3곡에 작사로 참여했으며, 레드벨벳 멤버 웬디가 '비 유어 에너미'(Be Your Enemy)에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헤븐'은 쓸쓸한 기타의 아르페지오 선율 위에 깊이감 있는 리듬, 규모감 있는 코러스가 더해져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가사에는 진실된 위로의 말을 담았으며, 2019년 열린 태민 두 번째 단독 콘서트 'T1001101'(티일공공일일공일)에서 공개한 바 있다.

더불어 '안아줄래 (Think Of You)'는 청량하고 시원한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가사에는 태민이 팬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말들을 진솔하게 표현해 감동을 더하며, '팬지'는 편안한 무드가 인상적인 컨트리 기반의 팝 곡으로, 변함없는 사랑으로 늘 곁에 있어준 상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비 유어 에너미'는 잔잔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팝 곡으로, 피처링으로 참여한 레드벨벳 웬디의 따뜻한 음색과 태민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져 있으며, 가사에는 평소 쉽게 말하기 어려운 아픔과 슬픔을 모두 위로해주겠다는 힐링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태민 정규 3집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