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포토북 가입자 1만명 돌파"…KT, BR 레디팩 쿠폰 쏜다

12월까지 신규 가입 유지시 쿠폰 일괄 지급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20-11-01 09:00 송고
KT 모델들이 월 5000원의 이용료로 매월 한 권의 포토북을 받아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포토북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2020.11.1/뉴스1
KT 모델들이 월 5000원의 이용료로 매월 한 권의 포토북을 받아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포토북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2020.11.1/뉴스1

KT가 포토북 서비스 가입자 1만명 돌파를 기념해 1일부터 14일까지 신규 가입자 전원을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BR) 레디팩'(9200원 상당)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이나 KT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포토북 가입 및 이벤트 참여를 하면 12월까지 가입 유지를 한 고객에게 해당 쿠폰이 일괄 지급된다.

KT가 업계 1위 스냅스와 제휴해 선보인 포토북은 이용자가 월정액 5000원의 이용료로 매월 한 권의 포토북을 직접 제작해 받아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는 "포토북은 올레tv를 통해서도 함께 볼 수 있어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나누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포토북 고객들이 가장 많이 제작한 테마는 가족사진으로, 전체의 60%를 차지한다. 특히 자녀의 성장과정을 간직하려는 3040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올레tv를 보유한 포토북 고객의 약 30%가 '디지털 포토북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손주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보고 싶은 할아버지, 할머니 등을 위한 서비스 이용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연인, 반려동물, 여행, 취미 등 다양한 테마의 포토북을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T는 포토북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상품을 다각화하는 등 가입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부터는 VIP 초이스 혜택으로 2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달부터는 월 한 권 이상의 포토북 제작을 원하는 고객들이 추가로 앨범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선불권(3회권·6회권·12회권)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성은미 KT 무선서비스담당(상무)은 "포토북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족과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전하는 매개로 자리잡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 쉽고 편하게 포토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cho1175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