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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원천 차단 '안심이체서비스' 도입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2020-10-28 15:41 송고
SBI저축은행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KCB사옥에서 안심이체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유현국 SBI저축은행 본부장, 박형진 SK텔레콤 팀장, 고현덕 코리아크레딧뷰로 본부장.(SBI저축은행 제공) © 뉴스1
SBI저축은행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KCB사옥에서 안심이체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유현국 SBI저축은행 본부장, 박형진 SK텔레콤 팀장, 고현덕 코리아크레딧뷰로 본부장.(SBI저축은행 제공) © 뉴스1

SBI저축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KCB), SK텔레콤과 손잡고 금융사 최초로 '안심이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SBI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 '사이다뱅크'에 이 서비스를 적용한다.

안심이체서비스는 송금받는 계좌의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인지 검증하고, 문자인증코드를 이용해 수취인의 거래의사를 확인하는 '2way 양방향 거래인증' 방식으로 가동한다. 보내는 사람 중심이었던 기존 이체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사고 및 착오송금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 각종 개인간 금전거래, 부동산거래, 중고물품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간 법적 분쟁에 입증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심이체 전자문서'도 발급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임을 인지하지 못한 자금 송금이나 대출빙자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KCB의 '보이스피싱 사고 피해가능 예측 모형'도 곧 도입할 계획이다.

유현국 SBI저축은행 리테일영업본부장(상무)은 "안심이체서비스는 가장 현실적이고 근원적으로 보이스피싱을 차단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했다.


dyeop@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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