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방송ㆍTV

[RE:TV] '펜트하우스' 김소연, 유진과 재경쟁…최예빈 압박→김현수 훼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10-28 05:30 송고
SBS '펜트하우스' © 뉴스1
'펜트하우스' 김소연이 유진과 다시 맞붙으며 악랄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7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에서는 딸 배로나(김현수 분)를 청아예고에 보내기로 한 오윤희(유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오윤희는 천서진(김소연 분)의 레슨이 필요 없다며 "내 귀한 딸에게 뭔 짓을 할 줄 알고? 네 레슨 실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나한테 넌 아무것도 아니다. 실력으로 당당히 들어갈 거다. 네가 훼방만 놓지 않는다면"이라고 말했다. 천서진은 오윤희의 도발에 과대망상과 피해 의식에 절었다고 말하며 업무방해죄로 신고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오윤희는 청아예술제 대상 트로피를 소리 나게 내려놓으며 "이 트로피 되찾으러 올게. 그 말 하러 왔다"고 당당히 자리를 떠났다.

천서진의 딸 하은별(최예빈 분)은 배로나가 청아예고에 오려는 것이냐고 물었고, 천서진은 하은별을 향해 "그럴 일 없다. 이미 실력부터 안 돼. 허세를 부리는 거다"라고 못박았다.

이어 천서진은 하은별을 향해 독기 가득한 눈빛을 보내며 청아예고 수석 입학을 압박했다. 천서진은 독창 무대를 위해서는 수석 입학이 필수라며 "너를 위해 할아버지와 해외 유명 성악가를 초대했다. 실기라도 제대로 해야 주석경(한지현 분) 이길 거 아냐!"라고 소리쳤다.

더불어 천서진은 "널 최고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토로하며 "넌 청아예고이사장 손녀다. 금수저보다 더 어려운 대학 합격 왕관을 쓰고 태어났다. 그게 얼마나 큰 혜택인 줄 알아?"라고 하은별에게 부담감을 줬다. 천서진은 연습을 강조하며 분노해 윽박질렀다.

천서진은 오윤희를 의식했고, 배로나가 과외 선생을 구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더불어 배로나의 과외 선생을 자처한 마두기(하도권 분)를 매수해 입시 요강을 다르게 알려줬다. 또, 천서진은 심사위원을 매수해 배로나를 결국 탈락하게 했다.

배로나는 예비 합격자 1번 명단에 올랐고, 천서진과 악연이있는 엄마 오윤희, 가난한 환경을 탓하며 절규하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로 매주 월, 화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