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새해 계획 세우기 나선 독자들…'트렌드 코리아 2021' 판매 1위

교보문고 10월3주 베스트셀러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2020-10-23 09:37 송고 | 2020-10-23 11:25 최종수정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새해 계획을 세우기 위한 트렌드 분석서인 '트렌드 코리아 2021'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10월3주간 베스트셀러에서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미래의창)이 1위를 차지했다.

'트렌드 코리아 2021'은 매년 출간되는 트렌드 분석 및 경제 전망서로, 나올 때마다 베스트셀러 올랐다.

성별/연령별 판매비중을 보면 30대 독자가 35.5%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남녀 비율은 50.3%, 49.7%로 성별 치우침은 없었다.

유튜버 김유진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토네이도)는 출간과 함께 5위에 올랐다. 인기 유튜버로 활약하는 저자의 영향도 있지만, 나태해지기 쉬운 생활 리듬에 대한 반성과 함께 아침시간 활용에 자극을 받은 독자들의 움직임으로 보인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개인의 습관을 점검하고, 자기계발을 돕는 책들로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동학개미운동 등 유행어와 함께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출판 분야에서도 드러났다. 이번주에도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대표의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베가북스)이 10위에 올랐다.

존 리 대표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해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팬덤(열성조직)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유튜버 흔한남매의 '흔한남매 6'(아이세움)이 2위로 진입했고, 주식전문가이자 유튜버로 활동하는 이정복의 '주식투자가 뭐예요?'(별하)는 15위로 진입했다.

베스트셀러 상위 20위 안에 든 소설은 3위 이미예 '달러구트 꿈 백화점'(팩토리나인), 4위 정세랑 '보건교사 안은영'(민음사), 8위 손원평 '아몬드'(창비), 11위 재스퍼 드윗 '그 환자'(시월이일) 등 4권이다.

분야별 1위에는 에세이 분야 색과 체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떠오름), 시 분야 류시화 '마음챙김의 시'(수오서재), 아동 분야 흔한남매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3'(아이세움), 가정생활 분야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삼성출판사)가 이름을 올렸다.

인문과학 분야는 도리스 메르틴 '아비투스'(다산초당), 정치사회 분야 황장수 '대재앙 시대 생존 전략: 황장수 서민 포퓰리즘 15조'(미래사), 건강 분야 정선근 '백년 허리'(사이언스북스), 교양과학 분야 칼 세이건 '코스모스'(사이언스북스), 예술 분야 조원재 '방구석 미술관'(블랙피쉬), 취미/스포츠 분야 이지영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쌤앤파커스)가 1위를 차지했다.

유아 분야는 백희나 '알사탕'(책읽는곰), 종교 분야 햇살콩(김나단, 김연선) '쓰담쓰닮 잠언'(규장), 요리/와인 분야 백종원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서울문화사), 역사문화 분야 재레드 다이아몬드 '총 균 쇠'(문학사상), 여행기행 분야 허영만 '백반기행(가디언)이 1위에 올랐다.


lgir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