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국민의 짐" 조롱에 김웅 "예, 국민의 짐 짊어지겠다" 응수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10-21 07:54 송고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이재명 경기지사가 "국민의힘이 아니라 '국민의 짐'이 되지 않기 바란다"고 조롱하자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분부대로) 국민의 짐을 짊어 지겠다"고 응수했다.

이 지사는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 자리에서 '국민의 짐' 표현을 놓고 국민의힘 의원들과 설전을 주고 받았다.
이 지사는 지난 18일, 국민의힘이 경기도 홍보비 대폭 증액을 문제 삼자 SNS를 통해 "된장찌개 먹은 10명을 밥값낭비라 비난하니, 국민의짐이라 조롱받는 이유(가 있다)"며 "국민의짐 국회의원 수준이다"고 맹폭을 가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 지사를 향해 "예의를 지켜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 지사는 "사과는 마음에서 하는 것이다"며 "듣는 사람 입장에서 다를 수 있고 상처받을 수 있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 표현 대신 '유감'을 나타내는 선까지 양보했다.

이 일을 접한 김웅 의원은 "네, 저희가 국민의 짐을 짊어지겠습니다"며 이 지사의 말을 건강한 비판, 좋은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뼈 있는 말을 남겼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