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관광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98개 관광기업 참가

문체부 주최, 고용부 후원하에 11월20일까지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0-10-19 14:00 송고
2020 관광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행사 포스터

호텔업, 여행업,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등 관광 분야 다양한 업종의 기업 98개사가 참여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오는 11월20일까지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 등 11개 관광 유관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한다.
 
올해는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국내외 관광 일자리 정보를 상세히 알려줄 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이 4차 산업혁명과 새 일상(뉴노멀) 시대에 필요한 미래형 관광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채용 정보관'을 운영한다.

'채용 정보관'에서는 기업탐색 기간(10.19~11 6) 동안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한 구직자들이 채용 담당자와 직접 화상 면접(11.16.~20)을 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의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과 연계해 박람회에서 구직자를 채용한 관광기업에는 채용지원금(주 40시간 근무 시, 청년 1인당 매월 88만 원 지급)과 기업 홍보영상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관광 일자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유명인과 가수, 인기 작가 등이 참여하는 풍성한 부대 행사도 마련한다.

'체조요정' 손연재가 업종별 직무를 체험하는 영상

'일자리홍보관'에선 전 체조선수 손연재가 직접 관광기업들을 방문해 선배들의 지도를 받고 일자리를 체험해보는 '여기는 어때' 영상을 을 통해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취업정보관'에서는 11월9일부터 전문 취업 상담사와 직장 선배가 직접 일대일 화상 상담을 진행하고, 취업 준비생들이 꼭 알아야 할 비법 등을 영상자료로 제공한다.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도전하는 관광업계와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강점인 세계적인 정보통신기술과 창의적 사고를 통해 우리만의 관광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