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오르테가에 판정패 …타이틀 도전권 획득 실패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20-10-18 10:55 송고
 UFC 페더급의 정찬성. /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UFC 페더급의 정찬성. /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33‧코리안좀비 MMA)이 브라이언 오르테가(29‧미국)에 판정패를 당하며 타이틀 도전권 획득에 실패했다.
랭킹 4위 정찬성은 18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야스 아일랜드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80' 페더급 경기에서 랭킹 2위 오르테가에 0-3 판정패를 당했다.

지난 2018년 12월 타이틀 매치에서 패배했던 오르테가는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2‧호주)를 상대로 다시 한 번 타이틀 매치를 치르게 됐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은 "이 경기의 승자가 UFC 페더급 챔피언 타이틀 도전권을 가져갈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오르테가는 통산 전적 15승1패가 됐다.

이날 패배를 당한 정찬성은 통산 전적 16승6패가 됐다.

경기 초반 탐색전을 펼치던 가운데 오르테가가 레그 킥으로 정찬성에게 타격을 줬다. 정찬성은 펀치와 킥으로 반격에 나섰지만 오르테가가 펀치로 카운터를 시도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1라운드를 아쉽게 마친 정찬성은 2라운드 시작과 함께 양손 펀치를 활용한 공격으로 오르테가를 압박했다. 초반 펀치 공격을 통해 경기를 주도했던 정찬성은 2라운드 1분여를 남겨두고 엘보우를 맞고 쓰러진 뒤 오르테가에게 펀치를 허용, 분위기를 내줬다.

2라운드 막판 크게 밀린 정찬성은 3라운드 반격에 나섰지만 오르테가가 거리를 벌리며 정찬성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결국 정찬성은 3라운드 내내 이렇다 할 타격을 주지 못했다.

4라운드에서도 정찬성은 오르테가에게 펀치와 킥을 허용하며 주도권을 내줬다. 3분여를 남겨두고 정찬성은 테이크 다운을 당하는 과정에서 눈 부위가 찢어져 피까지 흘렸다. 이후에도 정찬성의 공격은 오르테가에게 막혀 유효타를 날리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다.

정찬성은 역전을 위해 5라운드에 나섰지만 오르테가는 거리를 벌리며 역전의 빌미를 제공하지 않았다. 결국 정찬성은 5라운드 5분 동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아쉽게 패배했다.


dyk060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