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금융/증권 > 금융일반

[알립니다] 美대선 증시 전망…뉴스1투자포럼에서 만나보세요

뉴스1투자포럼(NIF) 10월21일(수) 유튜브 실시간중계
이갈 에를리히·이상진 기조연설…증시 점검·투자전략 토크쇼, 투자전략 공유

(서울=뉴스1) | 2020-10-12 13:38 송고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민영뉴스통신사 뉴스1이 10월21일(수) '격동기 코로나19 시대의 투자전략'을 주제로 ‘뉴스1투자포럼(NIF) 2020’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열리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됩니다.

‘뉴스1투자포럼(NIF) 2020’은 명망 있는 자본시장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외 투자시장에 대한 그들의 통찰력을 제공하는 장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미국 대선까지 앞둔 상황에서 국내외 경제·금융시장을 점검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미국·중국·신흥국 증시 전망 및 투자전략부터 부동산, 바이오, 원자재(금·은), 보험, 밀레니얼 세대의 올바른 재테크에 이르기까지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요즈마펀드 설립자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벤처대국 이스라엘의 포스트 코로나 전략’을 소개하고 가치투자의 원로인 이상진 전 신영자산운용 대표가 코로나 시대에 지켜야 할 투자원칙을 공유합니다.

세션 발표와 토크쇼 등에선 코로나 시대의 투자 전략을 주제로 심층 분석하고 전망하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1세션에서는 데이비드 웡 얼라이언스번스틴(AB) 주식부문 선임 투자전략가가 대선을 앞둔 미국 증시를 조망하며 가우정지 한화자산운용 차이나에쿼티 팀장이 중국 증시의 투자포인트를 제시합니다. 이창민 KB증권 신흥국주식팀장은 신흥국 증시를 전망합니다.

2세션에선 이진우 경제평론가(‘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원,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증시 점검 및 투자전략을 놓고 토크쇼를 벌입니다.

점심 식사 이후 열리는 3세션에선 이은택 KB증권 글로벌주식전략팀장이 포트폴리오 전략을 발표하고 4세션에선 김규정 한투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이 부동산 시장을 분석합니다.

5세션에선 서근희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바이오 투자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최진영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6세션에서 금·은 등 원자재 투자전략을 설명합니다.

뒤이어 7세션에선 정수은 현대해상 책임연구위원이 코로나 시대 보험 가입 전략, 8세션에선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이 밀레니얼 세대의 올바른 재테크 방법을 공유합니다.

투자업계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의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2020년 10월21일(수) 오전 9시~오후 4시

◇장소: 온라인 포럼, 유튜브 실시간중계

◇등록비: 무료

◇참가 신청 등록: https://nif.news1.kr/regist/

◇문의: 02)397-7155(포럼 관련), nif@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