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땅콩 검객' 남현희, 월드스타와 전속계약…본격 예능인 행보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09-29 11:07 송고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 뉴스1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 뉴스1
펜싱 선수 출신 남현희가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본격 예능인의 길을 걷는다.

29일 소속사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 여자 플뢰레 간판 선수이자 '땅콩 검객'이라 불린 남현희와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며 "20년 간 국민의 사랑을 받은 대표 국가선수인 만큼 남현희가 건강한 예능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남현희는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 8강 진출을 시작으로 2005년 세계선수권 여자 플뢰레 단체전 첫 우승을 이끄는 등 크게 활약한 국가대표다.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 2관왕 달성,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펜싱 은메달 등을 비롯해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하면서 대한민국 펜싱선수 중 최초로 4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20년간 대표팀에서 활동하며 국제대회에서 99개 메달을 획득한 후 선수생활을 마감한 남현희는 현재 운동선수 출신인 박세리, 곽민정, 한유미, 정유인 등과 함께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에 출연 중이다.

여성 스포츠 스타들이 그동안 놓치고 살았던 것들에 도전하며 놀아보는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인 '노는 언니'에서 남현희는 방송 취지에 맞게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솔직한 입담으로 대중에게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

여기에 본격적으로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게 된 남현희가 앞으로 예능인으로 어떤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모은다.

한편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에는 래퍼 나다, 베스티 출신 다혜, 'K팝스타' 출신 유제이 등이 소속되어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