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공식입장] 우아 측 "멤버 민서 학폭 의혹 사실무근…강경한 법적 대응"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09-28 10:54 송고
걸그룹 우아!(woo!ah!)의 민서 © News1
그룹 우아 멤버 민서(16)가 '학폭'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측이 이는 허위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28일 우아 소속사 엔브이엔터테인먼트(이하 엔브이)는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는 최근 온라인에서 제기된 우아 멤버 민서에 대한 악성 루머를 인지한 이후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을 통해 면밀한 확인 과정을 거쳤다"며 "해당 글은 악의적인 비방글이자, 악성 루머이며 분명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다.

엔브이는 "이 시간 이후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루머,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아티스트 보호와 악성 게시물로 인한 피해 재발 방지, 2차 가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합의 또는 선처 없이 법적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민서의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현재 해당 글을 삭제된 상황이다.

다음은 엔브이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woo!ah!(우아!) 소속사 엔브이(NV)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최근 온라인에서 제기된 woo!ah!(우아!) 멤버 '민서'에 대한 악성 루머를 인지한 이후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을 통해 면밀한 확인 과정을 거쳤습니다.

해당 글은 악의적인 비방글이자, 악성 루머이며 분명한 허위 사실임을 명확히 밝힙니다.

이 시간 이후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루머,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아티스트 보호와 악성 게시물로 인한 피해 재발 방지, 2차 가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합의 또는 선처 없이 법적 조치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woo!ah!(우아!)를 사랑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으로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힘쓰겠습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