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에너지ㆍ중공업

DCRE ‘시티오씨엘’내 자연친화 캠핑리조트 조성

인천 용현·학익 1블록에 조성 예정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2020-09-23 13:27 송고
23일 인천 DCRE 본사에서 DCRE 배정권 대표(좌측 두번째), 이엔브이콘텐츠 박기덕 대표(좌측 첫번째), 미드미네트웍스 이월무 대표(좌측 세번째)가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OCI 제공)© 뉴스1

OCI의 자회사이자 시티오씨엘(City Ociel)의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DCRE가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를 조성한다.

DCRE는 본사에서 (주)이엔브이콘텐츠, (주)미드미네트웍스와 인천 용현·학익1블록 시티오씨엘내에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2일 밝혔다.

(주)이엔브이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캠핑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문화레저 콘텐츠제작 전문기업이며, ㈜미드미네트웍스는 부동산 개발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각 사 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캠핑리조트 조성을 위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용현·학익 1블록’은 인천시 도시개발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민간 도시개발사업이다. OCI 인천공장과 인근부지 총 154만6747㎡(약 46.7만평)에 2025년까지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 1만3149세대의 주거단지 및 업무,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총 사업비 5조7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개발 프로젝트다.

시행사 DCRE는 작년 10월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포스코건설과 2조8000억원 규모의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7월에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시티오씨엘로 정하며 본격적인 도시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티오씨엘(City Ociel)에 들어설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는 어드벤처, 아웃도어, 여행, 교육,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아웃도어 리조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지역 상생형 프로그램도 준비될 예정이다. 지방자치단체 및 주변 아웃도어 액티비티 기업과 협업, 지역 특화된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은 물론 등산, 암벽등반 등의 액티비티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교육기관과 협업해 아이들이 캠핑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생태체험형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지역의 자연과 역사에 대한 해설 및 관광정보 안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DCRE 관계자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콘텐츠를 살려 시티오씨엘 내에 테마와 콘셉트를 갖춘 독특하고 특별한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티오씨엘의 본원적 경쟁력은 물론, 동북아시아 허브 인천의 지역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