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트레저, '음중' 무대 찢었다…180도 달라진 무대 '독보적 존재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0-09-19 18:16 송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 대형 신인 트레저(TREASURE)가 초고속 컴백에 걸맞은 초우량 무대로 글로벌 인기 행보에 탄력을 더했다.

트레저는 1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신곡 '사랑해 (I LOVE YOU)' 무대를 꾸몄다.
두 번째 싱글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WO'를 전날 발표한 이들의 컴백 첫 음악방송이었던 만큼 국내외 팬들의 큰 관심이 쏠렸던 상황.

트레저는 데뷔곡 'BOY' 때와는 180도 달라진 의상 콘셉트와 완벽에 가까운 무대 장악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흔들림 없는 가창력과 빈틈 없는 랩, 파워풀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는 물론 데뷔 2개월 차 신인이라고 믿기지 않는 여유로운 무대 매너가 보는 이를 압도했다.

트레저의 '칼 군무'도 더욱 강렬해졌다. 12명 멤버가 한 몸이 된 듯 움직이는 유기적 퍼포먼스가 매우 인상적인 가운데 드럼을 치는 듯한 제스처, 속마음을 고백하듯 가슴을 활짝 여는 동작, 손 하트를 꺼내 보이며 고개를 까닥이는 모습 등 킬링 포인트는 따라하기 쉬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트레저는 데뷔 당시 'BOY' 무대에서 자유분방한 스트릿 힙합 패션을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교복 패션으로 풋풋하면서도 저돌적인 소년의 매력을 뿜어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사랑해'(I LOVE YOU)는 트레저의 데뷔곡 'BOY'보다 더욱 빠르고 강렬한 사운드를 지닌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가사는 제목처럼 좋아하는 상대를 위해 순수하게 직진하는 내용을 담아냈으며, 귀에 쏙쏙 박히는 '널 사랑해'라는 구절이 반복돼 중독성을 더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일 일본 최대 음악 사이트인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와 라쿠텐 뮤직 랭킹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9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중국 QQ뮤직 인기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500만뷰 돌파했다. 음악방송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본 팬들은 "역시 YG 괴물 신인" "기대를 져버리지 않은 트레저, 무대를 찢어버렸다"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무섭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