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조현철, 넷플릭스 'D.P.' 출연 확정…정해인과 호흡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0-09-18 08:31 송고
배우 조현철/ 사진제공=프레인 TPC © News1
배우 조현철/ 사진제공=프레인 TPC © News1
배우 조현철이 'D.P.' 출연을 확정 지었다.

소속사 프레인TPC 측은 18일 "조현철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에 출연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D.P.'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정해인 분)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조현철은 극 중 육군 헌병대 조석봉 일병 역을 맡았다. 석봉은 악덕 선임에게 갖은 놀림과 수모를 겪으면서도, 준호를 유일하게 챙기는 맑고 순수한 인물이다. 전작인 '호텔 델루나'에서 보여줬던 댄디하고 세련된 매력과는 상반된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조현철은 영화 '말모이' '마스터' '차이나타운', 드라마 '호텔델루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아르곤' 등 다수의 작품에서 특색 있는 연기로 통통 튀는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영화 '영화로운 나날'에서 자연스럽고 능청스러운 연기로 관객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아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