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새만금 방조제 낚시객 몰려…군산해경 안전사고 '주의' 당부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2020-09-16 11:28 송고
최근 새만금 방조제에 낚시객들이 몰려들면서 군산해경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 뉴스1
최근 새만금 방조제에 낚시객들이 몰려들면서 군산해경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 뉴스1

새만금 방조제 일대에 야간 낚시객이 몰리고 있어 해경이 안전사고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새만금 방조제(비응도~야미도) 일부 구간에서 주말 평균 200~300여명의 낚시꾼이 몰리고 있어 해양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새만금 방조제에는 9월 초부터 갈치와 고등어, 주꾸미 낚시꾼이 주말과 평일 구분 없이 몰리고 있다.

고등어와 갈치의 경우 불빛을 보고 떠오르는 플랑크톤과 치어를 먹기 위해 달려드는 습성 때문에 이를 잡기 위한 야간 낚시가 성행하고 있다.

하지만 새만금 방조제는 비탈진데다 방조제 구조물 표면에 물이끼가 자주 껴 미끄럼 사고 등 안전사고 우려가 높은 곳이다.

더욱이 야간에는 추락 등 사고가 발생해도 쉽게 알지 못해 신고가 늦어질 수도 있다.

이에 따라 해경은 새만금 방조제에 대한 야간 순찰활동을 늘리고 관계기관과 협의해 인명구조 장비 추가배치 등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33㎞에 이르는 방조제에서 정확한 사고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로드' 어플(해양사고 구조신고) 사용과 구명조끼 착용 등을 홍보할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새만금 방조제 출입이나 낚시활동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출입을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해 최대한 안전하게 여가를 보장하면서 사고를 미연에 막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js6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