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에어비앤비, 강원도 매력 발굴할 체험 호스트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진행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0-09-16 09:34 송고
강원도 체험 호스트인 진주영 씨. 에어비앤비 제공
여행 예약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강원 지역을 대표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끌 호스트(진행자) 발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강원도 곳곳에서 활약하는 창의적인 개인들을 발굴해 강원 지역 관광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역 경쟁력을 높이려는 시도다.
  
에어비앤비 체험은 호스트가 자신의 열정이나 관심사를 바탕으로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게스트가 색다른 방식으로 여행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에어비앤비는 이번 모집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호스트를 강원도 체험 전용 웹페이지와 브로슈어, 스토리북 등에 소개해 사업 초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홍보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밖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참가자들과 기존의 현지 호스트와 협업 관계를 유지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5일까지며 지원자는 체험 호스트가 되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9월 23일)에도 참여할 수 있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매니저는 "체험 호스트는 자본의 제약 없이 열정만으로도 충분히 기업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또한 많은 지역 주민들이 관광의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강원도가 최근 높은 관심을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 관광수요는 예상보다 저조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금까지 숨겨져 있던 매력적인 강원도의 새로운 모습들이 공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찾아볼 수 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