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KEIT, 사회적약자 위한 로봇 돌봄 아이디어 공모전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2020-09-15 13:05 송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15일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로봇 활용 교육·돌봄·공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R&D(연구개발)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 위험 속에서도 사회 취약계층이 정서·물리·신체적인 △교육 △돌봄 △공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 로봇 기술개발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내용이다.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분야 관련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할 수 있고 사회·경제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미래 유망기술(제품)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이번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제안한 아이디어는 로봇분야 국가 연구개발 사업 테마 발굴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한 최우수상 1팀(인)과 우수상 1팀(인)은 각각 200만원, 1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장려상 3팀(인)에는 각 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상장을 전달한다.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결선심사 등을 거쳐 결정하며 시상은 12월 중순 진행할 계획이다.


jepo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