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신곡]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 '배드 아이디어'로 확장한 스펙트럼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09-14 18:05 송고
문빈&산하 '배드 아이디어'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뉴스1
문빈&산하 '배드 아이디어'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뉴스1
유닛 그룹 문빈&산하가 신곡 '배드 아이디어'로 아스트로와는 다른 결의 매력을 선보인다.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그룹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인아웃'(IN-OUT) 전곡이 공개됐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배드 아이디어'(Bad Idea)와 함께 달콤한 백일몽을 그린 '아이즈 온 유'(Eyez On U), 감성적인 피아노와 가사가 돋보이는 '섬'(Alone), 청량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올 아이 워너 두'(All I Wanna Do), 제목 그대로 좋은 꿈을 이루게 해 준다는 '드림 캐처'(Dream Catcher)가 수록됐다.

'배드 아이디어'는 불안한 상상에서 벗어나기 위하 발버둥 치는 상황을 표현한 곡이다. 드럼과 베이스, 기타 사운드만으로 구성된 노래로, 들을 때 보컬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문빈과 산하는 보컬의 완급을 조절하며 '배드 아이디어'를 극적으로 이끌며, 둘의 서로 다른 음색이 묘한 조화를 이뤄 곡이 가진 분위기를 더 짙게 만든다. 

가사 역시 인상적이다. '날 부르는 니 모습 놓칠까 겁이 나', '날 찾는 목소리로 이 공간을 채울 때 나의 세계가 변해가', '계속 날 불러줘 더 멈추지 말아줘 깨워줘 날'이라는 노랫말은 '테라피스트'라는 앨범 콘셉트와도 맞닿아있다. 특히 '불안한 생각들은 사라지고(FADE OUT), 따뜻한 기억은 선명해진다(FADE IN)'는 치유의 메시지가 더욱 극대화시켜 눈길을 끈다.

문빈과 산하는 그간 그룹 아스트로로 활동하면서 '베이비', '숨가빠', '고백' 등 청량미 넘치는 곡 혹은 '올나잇', '노크' 등에서 보여준 몽환적인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랬던 이들은 유닛 문빈&산하를 통해 '다크 섹시'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또 다른 장르로 스펙트럼 확장을 알렸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성숙한 매력으로 무장한 문빈&산하가 새로운 곡 '배드 아이디어'로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