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전문] 돈스파이크, 고양잇과 발언 논란에 "개 더 좋아하지만 고양이 혐오 NO"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0-09-13 10:07 송고 | 2020-09-13 15:11 최종수정
돈 스파이크/뉴스1 © News1 DB
작곡가 겸 가수 돈 스파이크가 일부 누리꾼들이 고양이 혐오를 지적하자 해명 글을 남겼다.

돈 스파이크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처음으로 댓글창을 닫아봤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개인적인 취향을 마음껏 알릴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았습니다"라며 "앞으론 좀 더 심사숙고 후 피드를 올리도록 하겠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저는 동물들을 향한 혐오범죄나 학대를 행하는 사람들을 매우 경멸하며 분노를 느낀다"고 전했다,

돈 스파이크는 "전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고양이보단 개를 좋아하고, 정확히는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도 "고양이를 혐오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돈 스파이크는 "난 고양잇과 동물을 싫어한다"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당시 글에서 그는 고양이는 속을 알 수 없고 주인도 몰라보며 집 나가면 뒤도 안 돌아본다고 했다. 반면 개는 배신을 안 해서 더 좋다고 적었고, 이에 누리꾼들은 고양이 혐오 논란을 제기했다.

이하 돈 스파이크 글 전문.

처음으로 댓글창을 닫아봤네요.

개인적인 취향을 마음껏 알릴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았습니다. 앞으론 좀 더 심사숙고 후 피드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만, 저는 동물들을 향한 혐오범죄나 학대를 행하는 사람들을 매우 경멸하며 분노를 느낍니다.

전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고양이보단 개를 좋아합니다. 정확히는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양이를 혐오하지 않습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