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코넛사일로, 창업진흥원 주관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 지원사업’ 선정

대규모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포르투갈 웹 서밋’ ‘두바이 자이텍스’ 참가
글로벌 진출 기회의 장…다국적 관계자 대상 창업 아이템 홍보 및 교류 기대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9-10 13:53 송고
코코넛사일로 어플리케이션 © 뉴스1
코코넛사일로 어플리케이션 © 뉴스1

코코넛사일로(대표 김승용)는 최근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의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코코넛사일로에 따르면, 코코넛사일로는 창진원의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세계최대 하이테크·인터넷 콘퍼런스인 포르투갈 웹 서밋과 중동 최대 IT 콘퍼런스인 두바이 자이텍스에 참여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창진원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사업이다. 대규모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기업의 창업 아이템 홍보 및 다국적 관계자와의 교류를 지원한다.

‘포르투갈 웹 서밋(Web Summit)’ ‘두바이 자이텍스(Gitex FST)’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바이 스위치(SFFxSwitch)’ 총 3개의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가 이번 지원사업의 핵심이다.

해당 행사들은 매년 전 세계 이노베이터, ICT 분야의 전문가와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경진대회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코코넛사일로 김승용 대표는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지원사업 참여를 바탕으로 당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무대에서 사업성과 시장성을 검증받아 ASEAN 국가를 넘어 글로벌 솔루션으로의 도약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코코넛사일로는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스타트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베트남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화주와 운송사, 드라이버를 연결하고 물류시장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창업존 관계자는 “코코넛사일로의 서비스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이번 지원사업 선정은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의 우수함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