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당 달서구의원 4명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시민단체 고발 예고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2020-09-10 11:38 송고
© News1 DB
© News1 DB

의장단 선거 과정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은 대구 달서구의회에서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이 일고 있다.
대구의 한 시민단체는 10일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진 달서구의회 일부 구의원을 고발하기로 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이날 성명에서 "달서구의회의 자정 노력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해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이 제기된 구의원 4명을 사법당국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의원 4명은 거짓으로 간담회를 열고 업무추진비를 사적인 용도로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지난 9일 열린 달서구의회 27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을 받는 의원 4명 중 3명이 진정성 없는 사과와 변명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달서구의회 의원의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은 '허위로 간담회를 한다'며 허위 공문을 작성하고 결제를 한 것이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이들은 (신상 발언에서) 이에 대한 언급 없이 핵심과 책임이 빠져 있는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며 "이런 발언은 면죄부를 받기 위한 과정이라며 구의회 내 침묵의 카르텔을 확인했다"고 꼬집었다.

특히 "A구의원의 경우 '구의회 예결특위 위원들은 목적에 맞지 않게 업무추진비를 사용한 사실이 없다. 다만 관례라는 이름 하에 업무추진비 집행의 미숙한 점을 인정하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발언하는 등 전형적인 자가당착 발언을 스스럼없이 내뱉었다"고 지적했다.

또 "달서구의회의 하반기 윤권근 의장(국민의힘)이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을 받는 민주당 소속 B의원과 함께 지난달 19일 CC(폐쇄회로)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영상을 촬영한 제보자 색출에 나섰다는 의혹도 있다"고 주장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하반기 의장단이 바뀌었는데도 여전히 무능력한 태도로 일관하는 윤 구의장과 세금을 유용한 민주당 의원들은 죄질이 매우 불량해 지방의원 자질이 없다"며 고발 취지를 밝힌 뒤 "이후 벌어지는 모든 책임은 달서구의회와 민주당 대구시당에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pdnams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