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니온파이브, 라인스튜디오 ‘Hello BT21'에 고객지원 솔루션 공급계약

라인스튜디오-카카오게임즈 공동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Hello BT21’에 적용
게임 특화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라인스튜디오 등 대형 게임사 ‘러브콜’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9-04 10:19 송고
<br />(좌)‘오니온파이브’ 기업 로고와 (우)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로고 © 뉴스1

(좌)‘오니온파이브’ 기업 로고와 (우)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로고 © 뉴스1

고객지원 솔루션 기업 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는 라인스튜디오와 자사 대표 솔루션 ‘오큐파이’에 대한 2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옴니채널 문의 접수, 고객 포털 커스터마이징, 문의 배정 및 답변 알림 자동화, 통합 분석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를 설치 없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시스템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한 모바일 차세대 버블 슈팅 퍼즐게임 'Hello BT21‘의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오큐파이를 적용했다.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제품 사용 이미지 © 뉴스1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제품 사용 이미지 © 뉴스1

오큐파이는 게임 특화 고객지원 솔루션이다. 과열된 고객지원 솔루션 시장에서 게임 특화 기능으로 라인스튜디오를 비롯한 카카오게임즈, 조이시티, 네오위즈 등 대형 게임 기업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인앱 기능을 적용한 고객 포털을 제공한다. 유저가 게임을 떠나지 않고도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확인하며 문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연결 지원으로 모바일 게임 평점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글로벌 고객지원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총 8개 언어를 업무 환경에 지원하고 총 108개 언어의 자동 번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동화 봇으로 대량 작업 가능, 고객 데이터 축적 및 관리로 연속적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점 등이 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오큐파이는 코로나 확산 이후 비대면 바람을 타고 전년도 대비 2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니온파이브 전인혁 대표는 “오큐파이를 통해 솔루션 수요가 높은 국내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뒤, 유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창업한 오니온파이브는 2017년에는 어니스트벤처스, 2018년에는 네덜란드 SBC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는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및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