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2차 무료 마이데이터 교육·사업 설명회, 8월 27일부터 모집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8-27 11:07 송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은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개인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하기 위한 ‘2020 마이데이터 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마이데이터 교육&사업 설명회(1차)’는 7월 27일 성료됐다.
  
사업의 주요 골자는 크게 △마이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잠재수요가 있는 다양한 기업을 발굴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교육&설명회 진행 △컨설팅 지원 기업에 대한 진단 및 컨설팅 두 가지로 구분된다.
  
마이데이터 컨설팅 지원은 마이데이터 산업 진입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로서 가치있는 서비스 모델을 구축·보유하고 있거나 서비스를 준비 중인 기업, 벤처, 스타트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지원 규모는 1차 10개, 2차 10개 등 총 20개 기업(기관)이며, 마이데이터 추진 여건과 지원 필요성 등 별도 선정과정을 통해 9월 1일, [1차] 선정 기업의 발표를 시작으로 9월 21일에 [2차] 선정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기관)은 법·제도, 비즈니스 모델, 마이데이터 구현, 보안 등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한 전문 컨설팅을 무료로 적극 지원받게 된다. 
  
8월 27일부터 선착순 접수가 예정된 교육&설명회(2차)는 민간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 마이데이터 보유 또는 활용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마이데이터 컨설팅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교육&설명회는 마이데이터 이해 제고 및 비즈니스 관점의 마이데이터 추진전략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 지원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 안내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온라인 현장 중계를 통해 교육&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