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교육

세종대, 취소된 졸업식 대신 이색 축하 이벤트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2020-08-20 23:14 송고
세종대학교 이색 졸업 축하 이벤트 'GPU LED SCREEN'.(세종대 제공)/뉴스1

세종대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취소된 졸업식을 대신해 이색 졸업 축하 이벤트인 'GPU(Graduation Photo Using) LED SCREEN'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종대는 지난 2월 GPU LED SCREEN이란 프로젝트명으로 수행했던 졸업 기념사진 이벤트 장소 제공 운영을 개선해 8월 하계수여식에 한 번 더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GPU LED SCREEN은 세종대 광개토관 잔디밭을 이벤트 장소로 지정해 대형 실물 SNS 프레임과 대형 LED 전광판에 송출되는 트릭아트 콘텐츠 등을 활용해 이색적인 졸업 축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배덕효 총장 영상 메시지, 총동문회장 졸업축하 인사, 후기 졸업생 명단 등 다양한 영상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송출돼 각자 원하는 시간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월 졸업식에서 호응이 좋았던 'LED 다방' 이벤트도 열었다. 졸업축하 사연을 사전에 신청받아 제작한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LED 스크린에 송출해주는 방식으로 이벤트가 진행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 사업단장인 엄종화 교학부총장은 "코로나19 위기는 새로운 대학 문화를 만들며 세종대만이 지닌 창의성을 드러내는 기회를 가지게 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kingko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