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로나19 재확산에 초중 학원가 '긴장'…온라인 수업 전환 '저울질'

주요 초등어학원·공부방, 휴원은 아직 '관망'…코로나 확산세 '예의주시'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2020-08-18 17:21 송고 | 2020-08-18 17:35 최종수정
대전 동구에 위치한 교습소에서 구청직원들이 집합금지조치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7.1 © News1 김기태 기자
대전 동구에 위치한 교습소에서 구청직원들이 집합금지조치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7.1 © News1 김기태 기자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들이 사랑제일교회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올해 초와 같이 오프라인 수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상황을 저울질하고 있다. 

18일 초·중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원가에 따르면 이들 학원은 정부의 휴원 권고로 개강을 연기할 수 밖에 없었던 지난 3월과는 달리 현재는 자체 휴원을 하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지 며칠되지 않았고, 확산 심각성을 올해 초 수준으로 볼 수 없어 더 추이를 지켜본 뒤 휴원 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학원가는 만약 정부가 휴원 권고를 내리더라도 이미 자리잡은 온라인 수업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상적으로 수업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A어학원 관계자는 "계속 확진자 상황을 확인하며 학부모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당장 오프라인 수업을 중단할 계획은 없지만 학부모들의 온라인 수업 전환 요구가 늘어날 경우 온·오프라인 수업을 선택할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 학원은 코로나19 위기가 커지던 지난 2월 정부의 휴원 권고에 봄 학기 개강 시점을 2주일 연기한 바 있다. 다만 회원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제공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학원 방역수칙 준수 현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11일 서울 은평구 어린음악대 어린화가들 음악미술학원을 방문, 아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뉴스1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학원 방역수칙 준수 현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11일 서울 은평구 어린음악대 어린화가들 음악미술학원을 방문, 아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뉴스1

다른 프랜차이즈 학원들도 선제적으로 휴원을 결정하기 보다는 추후 대책을 준비하며 상황을 관망하는 분위기다.

초·중등 전문 공부방을 운영하는 B업체는 "추이를 지켜보며 향후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며 "만약 오프라인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해 인터넷 강의 무료체험과 같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어전문 교육업체 C어학원도 교실 소독, 원생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시행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다 교육부가 휴원을 강행하는 등 더 강력한 지침을 내리면 그 때 따르겠다는 방침이다.

C어학원 관계자는 "현재는 방역수칙을 잘 지킨 상태에서 별도 조치 없이 운영 중"이라며 "일단은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18일 낮 12시 기준 사랑제일교회와 관련해 접촉자 조사로 138명이 추가로 확진되면서 총 누적 확진자는 457명이 됐다. 사랑제일교회와 관련된 확진자 가운데 8일 경복궁 인근 집회 및 15일 광화문 집회에 현재까지 10여명의 참석이 확인돼 추가적인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eggod61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