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트와이스, 日 싱글 '팡파르' 플래티넘+'치어 업' MV 4억 뷰 돌파 '겹경사'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08-08 12:32 송고
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트와이스가 일본 싱글 6집 '팡파르'(Fanfare)로 10연속 플래티넘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고, '치어 업'(CHEER UP)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달 8일 일본에서 발매된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싱글 '팡파르'는 8월7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았다. 플래티넘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된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10장의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트와이스에게 열 번째 플래티넘을 안긴 '팡파르'는 발매와 동시에 현지 차트를 장악했다.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2020.07.06 ~ 2020.07.12)와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2020.07.06~2020.07.12)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또 7월20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 1위에 오른데 이어 일본 최대 레코드 숍 타워 레코드 전 점포 종합 싱글 차트(2020.07.06 ~ 2020.07.12)에서도 최정상을 꿰차는 등 독보적인 현지 인기를 뽐냈다.
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뿐만 아니라, 트와이스는 '치어 업' 뮤직비디오까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넘기며 겹경사를 맞이했다. 지난 2016년 4월25일 공개한 미니 2집 '페이지 투'(PAGE TWO) 타이틀곡 '치어 업'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1시29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에 이어 '치어 업'까지 총 네 편의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편 트와이스는 9일 첫 단독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 트와이스 : 월드 인 어 데이'(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알려져 많은 K팝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