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지구인컴퍼니,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 리뉴얼 론칭

몽드셀렉션 구이용, 조리용 동상 수상 등 기술력 인정받아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7-29 14:00 송고
© 뉴스1
© 뉴스1

최근 푸드테크 분야에서 대체육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대체육으로 잘 알려진 식물성 고기는 사회적 가치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크게 성장하는 추세다. 채식용 고기라는 인식에서 비건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과 영양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국내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에서도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를 론칭했다. UNLIMEAT는 unlimited와 meat의 합성어로 외형과 조리, 미식에 제한이 없는 100% 식물성 고기다.

언리미트는 지난 2019년 슬라이스 버전을 선보여 국제적 권위를 지닌 식품 관련 품질평가기관인 몽드셀렉션에서 구이용, 조리용 부분 동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가치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고기를 구울 때 느낄 수 있는 향과 노릇한 시각적 효과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실제로 많은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에서는 슈퍼푸드인 렌틸콩, 병아리콩, 퀴노아를 이용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고기를 선보였다. 콩고기 등 기존 대체육과 비교해 더 고기 같은 식감과 비주얼을 위해 마이야르 반응을 구현했다.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실제 소고기와 비교해도 유사한 단백질과 절반 수준의 포화지방 함량을 갖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 등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식물성 고기에 대한 관심 증가에 발맞추어 언리미트를 리뉴얼했다. 식물성 고기가 생소하거나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맛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풍미 가득한 구이, 불고기, 샌드위치, 샐러드,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뉴스1
© 뉴스1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