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모공감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 론칭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7-27 09:36 송고
▲사진: 부모친화유치원 현판 © 뉴스1
▲사진: 부모친화유치원 현판 © 뉴스1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은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부모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는 원과 가정이 협력하여 일관성 있는 유아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비스는 ‘부모자녀관계검사’와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LIVE 부모교육’, ‘오프라인 부모교육’, ‘학부모 제공용 부모교육 가정통신문’ 및 ‘부모공감증서’ 등으로 구성되며,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현판’이 함께 제공된다. 제휴를 희망하는 유치원·어린이집은 베이직형과 프리미엄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원 측면에서는 부모자녀관계검사 결과를 토대로 개별 유아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높여 원 활동 및 놀이 지도 및 학부모 상담 시 유의미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인천 용화유치원, 여수 기쁜소식어린이집 등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제휴가 확대되고 있다.
  
부모공감연구소 박영님 소장(테크빌교육 상무)은 ”본 서비스는 유치원·어린이집에서 교사들이 원아를 잘 케어하고 지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를 양육하고 지도하는 부분까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해가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그러한 첫 모델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부모공감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를 위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및 콘텐츠를 기획 및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부모공감’은 영유아기 부모를 위한 온라인종합검사 ‘부모자녀관계검사’와 ‘1:1 육아코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양육통합플랫폼으로 2015년부터 많은 부모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