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준석 "차기 서울시장…野는 안철수, 與는 박주민· 박용진 출마설이"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7-22 09:29 송고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이 나돌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박주민과 박용진(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의원. © 뉴스1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이 나돌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박주민과 박용진(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의원. © 뉴스1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서울시장 출마설을 다시 제기했다. 여기에 박용진 민주당 의원까지 차기 서울시장을 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전 위원은 2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철수 대표) 측근이 '서울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라는 말을 또 저한테 했다"고 전한 뒤 "측근들 하는 말 믿을 말 없다고 했더니 (측근이) '그런가, 그런데 우리가 얘기하고 있는 건 맞는데'라고 얘기했다"며 안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에 뜻을 두고 있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철수 대표는 자기 말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분이다"면서 "이번에 안 대표도 '나 서울시장 안 나간다'라는 말은 안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전 위원은 민주당 당권도전에 나선 박주민 의원의 경우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선출)경선 경쟁력이 굉장히 있을 것이다"며 "박 의원이 가지고 있는 두개의 축인 여성주의와 세월호 관련 활동은 여권 지지자들에겐 굉장히 중요한 키 포인트들로 경선에서 유리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박주민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는) 당선되면 대표로서 젊은(정치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고 안 된다고 하더라도 그 조직이 그대로 서울시장 후보에 투표하는 것이기에 아주 훌륭한 선택이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 전 위원은 "지난주부터 경선보다 본선이 진짜 센 후보도 있다는 말이 정가에 나돌고 있다"며 박용진 의원 출마설을 소개했다.

그는 "민주당이 흥행 분위기를 띄우려 '양박'을 띄울 수 있다는 얘기를 하더라"며 "서울의 젊은 재선 의원급이라면 박주민 의원하고 박용진 의원 아니겠는가"라고 정가에서 말하는 양박이 박주민, 박용진이라고 판단했다.

이 전 위원은 "민주당이 지금처럼 수도권에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상황이라면 경선이 센 후보(박주민)에게 좀 더 관심이 갈 것이고 통합당이나 중도에서 표를 뺏어와야 되는 상황이면 본선이 센 후보(박용진) 쪽으로 갈 것이다"고 차기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나름 예측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