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믿음 확인"(상보)

SNS 통해 대법원 판결에 대한 심경 밝혀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2020-07-16 15:20 송고 | 2020-07-16 15:27 최종수정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뉴스1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뉴스1

대법원의 선거법 위반 혐의 무죄취지 파기환송 결정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믿음을 확인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는 대법원 선고 이후 SNS에 올린 ‘고맙습니다..여러분과 함께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돌아보면 감사한 일 뿐이었다. 지금 여기서 숨 쉬는 것조차 얼마나 감사한지 새삼 깨달았다”며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내려주신 대법원에 감사드린다.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믿음, 정의에 대한 믿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셨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지사는 도민과 지지자 등을 향해서는 “걱정을 덜어드리기는커녕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도민 여러분과 지지자, 민주당 당원 동지 여러분께 내내 송구한 마음이다”며 “그럼에도 함께 염려하고 아파하며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셔서 참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자신의 가족들에게도 “곁에서 가장 많이 마음 고생한 아내와 가족들에게도 미안함과 고마움을 전한다. 함께할 앞으로의 시간동안 사랑과 감사 더 많이 표현하며 살겠다”고 약속했다.

이 지사는 “여러분 앞에 겸허한 마음으로 다짐한다. 오늘의 결과는 제게 주어진 사명을 다하라는 여러분의 명령임을 잊지 않겠다”며 “제게 주어진 책임의 시간을 한 순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 공정한 세상, 함께 사는 ‘대동세상’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흔들림 없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