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잡코리아, 인기 유튜버 '인싸담당자'와 취업 고민 해결

제이콥, 현직자와 취업 준비 및 직무별 궁금증 리뷰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2020-07-08 10:06 송고
© 뉴스1
© 뉴스1

잡코리아가 인기유튜버 ‘인싸담당자’와 손잡고 취업준비 솔루션을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최근 D3컴퍼니와 이같은 내용의 취업 콘텐츠 및 플랫폼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잡코리아는 이날부터 D3컴퍼니의 대표 유튜브채널 인싸담당자에 협업한 취업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인싸담당자는 취업콘텐츠 전문기업 D3컴퍼니가 운영하는 취업준비 유튜브 1위 채널이다. D3컴퍼니는 인싸담당자와 함께 오디오 직무플랫폼 ‘OZIC’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서비스인 ‘취업톡톡’에 등록된 취업고민을 기반으로 제작한 취업콘텐츠를 인싸담당자를 통해 소개한다. 인싸담당자 운영자이자 D3컴퍼니 대표인 제이콥이 관련 분야 현직자와 함께 취업톡톡에 올라온 취업 준비 및 직무별 궁금증을 리뷰하고 이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인싸담당자 카카오톡 취업 커뮤니티에는 잡코리아의 신규 채용공고를 매일 취준생들에게 제공한다. 

이재학 잡코리아 실장은 “이번 제휴는 취준생들이 정보 획득, 공고 서칭 등 취업준비 과정에서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계획됐다”며 “취업톡톡을 통해 취업과 이직 준비 과정에서 겪는 생생한 고민을 함께 들어보고 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로 이용자가 취업, 이직, 직무 등에 관련한 고민/질문을 올리면 동문선배와 전현직 직무, 기업 멘토와 커뮤니티 방식으로 다양한 질문과 조언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AI가 개인회원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질문을 매칭해 나와 관련된 추천 질문과 인기질문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맞춤피드를 제공한다. 또 전용 프로필을 도입해 익명성을 보장하고 활동내역을 공개, 믿을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취업톡톡 서비스는 잡코리아앱, 잡코리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honestly8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