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손예진, '가타카' 감독 신작 '크로스'로 할리우드行 "긍정 검토"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0-07-06 09:44 송고
손예진/ 뉴스1 DB 
손예진/ 뉴스1 DB 
배우 손예진이 영화 '트루먼쇼'의 각본을 쓰고 '가타카' '호스트'를 연출한 앤드류 니콜 감독의 영화 '크로스'에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손예진의 소속사 엠에스팀은 6일 뉴스1에 "손예진이 '크로스' 출연 제안을 받고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크로스'는 가상의 다인종 미래 분단국가를 배경으로 가난한 나라와 부자 나라 사이의 사람들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트루먼쇼'의 각본을 쓰고, '가타카' '호스트' '드론전쟁: 굿킬' 등을 연출한 앤드류 니콜 감독이 연출한다.

손예진은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여성 베라 역할을 맡아 영어로 대사를 소화한다. 상당기간 할리우드 진출을 준비해온 만큼,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할 예정이다. 손예진의 상대역은 '아바타'로 한국에도 이름을 알린 샘 워싱턴이다.  

올해 손예진이 출연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후 해외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랑의 불시착' 이후 찍은 해외 광고도 여러편 된다는 후문.

'크로스'는 내년 3월 한국에서 촬영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앤드류 니콜 감독은 지난해 한국을 찾아 '크로스'에 대한 영감을 얻었고, 한국에서 세트를 지어 한국 배우와 작업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