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대전ㆍ충남

충남도립대 호텔조리학과,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 싹쓸이

2개부문 13명 8개팀 참가… 가금류 및 레스토랑 전시분야 석권

(청양=뉴스1) 이봉규 기자 | 2020-06-30 11:13 송고 | 2020-06-30 16:36 최종수정
2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1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0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 25부터 28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호텔조리제빵학과 재학생 13명 전원이 금·은·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총 8팀을 구성, 조리대회와 제빵부문에서 경합을 벌였다.

경연대회에서 노수훈‧이정규 학생팀은 가금류 3코스 전시부문에서 ‘블루베리 소스를 휘날린 오리가슴살 스테이크’로 농협기관장상과 금상을 받았다.

같은 부문에 출전한 민준식‧김현정 팀과, 김한솔 팀은 육류‧해산물 및 레스토랑 전시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최원영‧이명걸, 임승묵‧채현준 학생팀은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제빵부문에 참가한 김설화‧양태순 학생은 마카롱 전시에서 은상을, 송하영과 김민소 학생은 플레이팅 디저트 및 구움과자 전시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미슐랭 스타 배출을 목표로 최고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학생 모두에게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icon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