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즐거운, 지속성장 부문 2020년 우수벤처기업 선정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6-30 08:00 송고
© 뉴스1
© 뉴스1

국내 대표 모바일쿠폰 전문기업 ㈜즐거운(대표 임관웅)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우수벤처기업 선정사업’에서 지속성장 부문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지속성장, 일자리창출, 글로벌 진출, 연구개발, 스타트업, 사회공헌 및 소셜벤처, 지역우수벤처 등 7개 부문에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우수벤처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최다 제휴 브랜드를 보유한 즐거운은 2011년 창업 이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거래금액 3868억원, 연성장률 154%를 달성함으로써 지속성장 부분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러한 성과는 모바일 쿠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한 배경도 있지만, 모바일 쿠폰 플랫폼을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320여개의 브랜드사와 카카오톡, 소셜 커머스 등 국내 300여개 기업의 니즈를 고려한 쿠폰 유통 전략과 솔루션을 제공한 데 있다.
  
또한 최근 즐거운의 성장세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메일로 모바일 쿠폰 발송이 가능한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오피스콘’은 전년 대비 27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모바일쿠폰 ‘스마일기프트’ 역시 티몬, 위메프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즐거운의 임관웅 대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주체인 벤처기업을 이끄는 경영인으로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시장의 가치를 증대시켜 기존 제로섬 경쟁에서 탈피하고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