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로나19 수도권 확진자 추가 발생으로 방역대책 시급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6-20 10:00 송고
© 뉴스1
© 뉴스1

감소추세에 들던 확진자가 인천 확진자를 기점으로 수도권 추가 확진자 발생에 이어 지역 확진자들도 계속 늘고 있어 재확산에 대한 불한감이 커지고 있다.
이번 확진자들은 감염경로를 알기 어려우며, 노령환자, 어린이 등 대상 나이 장소에 무관하게 발생하여 많은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개인방역으로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용객이 많은 운동시설이나 회사 공장라인 같은 곳에선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중에는 이를 대상으로 한 많은 살균제품이 나와 있다. 그중에서 해그루의 집안해 제품의 경우 많은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원컨트리클럽은 자체 방역시스템으로 손소독제는 물론 대인방역기기를 설치하고 해그루 집안해 제품을 회원이나 이용객이 머무는 곳곳에 설치해 완벽에 가까운 방역을 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내방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해그루 브랜드의 집안해 제품은 사용 방법이 간편하고 설치가 쉬운 장점이 있다. 살균하려고 하는 공간에 계속 살균 모드로 켜두고 공간이나 제품을 살균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자외선 살균기 제품과 다르게 인체 무해한 빛으로 살균하므로, 살균하는 동안 빛에 노출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용객이 없는 시간뿐만 아니라 사람이 있는 공간도 지속적으로 살균할 수 있어, 다중이 이용하는 공간을 안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어 주는 효과가 있다. 집안해 제품은 국제 표준 시험규격인 IEC62471 광생물학적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뉴스1
© 뉴스1

또한 해그루는 까다로운 일본 현지의 살균시험과 JISC7550(국제표준 IEC62471) 모두 통과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일본생명병원에 제품을 공급 하는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 가능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학교, 학원, 운동시설 및 병원 공장 등 사람들이 쉽게 모여 활동하는 공간을 안전하게 케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능검증과 안전성 확보를 마친 해그루 제품은 위생가전으로 인식되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관심받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판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업체들과 연계중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앞으로 유행성 감염을 대비해 생활 방역을 철저히 해야 하는 시점에 해그루 제품처럼 안전한 살균기는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